본문 바로가기
종목 분석

LG화학 (051910) 종목 분석

by 합리적인투자 2022. 9. 21.
반응형

이차전지 소재업체로서의 리 벨류에이션 LG화학

회사 소개

LG화학은 LG에너지 설루션을 비롯한 2차 전지 관련주이다. 동시에 석유 화학 부문에서도 큰 매출 발생이 일어나며, 최근 물적 분할 이후 이차전지 소재 업체로서이 리벨류에이션을 시장에서 받고있다. 2차전지 첨단소재와 석유 화학 부문이 주력인 회사이다.

투자 포인트

- 이차전지 소재 부문의 성장성

- 환율의 수혜

- 수직 계열화와 계열사들의 시너지



차트분석

LG 화학은 물적 분할 이슈 이후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다. 하지만, 400,000원 아래로 빠지지는 않고 현재 비석유화학 부분에서의 호실적과 LEGS 첨단소재 부문에서의 성장성이 뚜렷하게 보이며 LG에너지 설루션의 지분가치 상승 등의 모멘텀으로 주가가 저점에서 상방 추세로 돌아선 모습을 보이고 있다.

환율 문제와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였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현재로서의 주가는 하락 추세를 끝냈으며, 파동을 그리며 저점을 높여가는 추세로 보인다. 단기적으로 배열을 깨트리는 악재나 거래량이 크게 동반된 음봉이 뜨지 않는 이상은 현재의 흐름을 이어 갈 것으로 보여진다.


체크리스트

석유화학의 영업환경이 좋지 않은 와중에도 첨단소재 이차전지 소재 부문의 판매 단가 상승과 판매량 증가로 인해 이차전지 첨단소재 매출액이 양극재 1조 원 분리막 1천억 원으로 1조 1천억 원을 달성하였다. IT/반도체에서 5,045억 원 그리고 EP 소재는 3,632억 원을 2분기에 달성하였다.

LG 화학의 양극재 매출액의 22년부터 25년까지의 CAGR이 32%로 고성장이 예측되는 상황이며 현재의 양극재 영업실적은 국내 1위 에코프로 비엠과 유사하다. 북미 GM사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하였으며 국내외 CAPA 증설을 통해 가이던스에 따르면 26년 양극재 생산 CAPA는 26만 톤을 가정할 경우 22년 매출 4조 원에서 25년 12.2조 원으로 연평균 32% 성장 시나리오가 존재한다.

북미의 양극재 플랜트 건설도 향후 동반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번 GM과의 협력을 통해 2030년까지 96만 톤 이상의 양극재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현재의 환율 상황은 수출주에 우호적인 환율효과를 지속할 것으로 보여 가격 측면에서 원자재 가격 판가 연동 효과가 발생할 것이다.

국내의 양극재 가격의 추이는 지속적으로 우상향 중이고 LG화학의 양극재 CAPA 또한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다. 또한, 자본력을 동반한 수직계열화는 생산의 효율성을 증가시킬 것이다.


총평

Unrated

양극재 사업으로서 이제 국내 1위 에코프로 비엠과 견주어도 될 정도로 커진 회사임과 동시에 석유 화학부문이라는 탄탄한 사업의 존재 그리고 LG에너지 설루션의 지분 등 여러 방면에서의 모멘텀이 존재하는 좋은 회사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물적분할이라는 down side 모멘텀을 털고 다시 성장주로서의 벨류를 적정하게 받아가며 주가가 우상향 할 것이라 생각된다.

매주 주말 주식 공부

카카오(035720) 종목분석 해설 밑의 자료를 먼저 꼭 선행해주시고 밑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밑에 자료가 수학책이라면 이번 글은 수학 익힘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설지라고 생

investmoneywithme.tistory.com

반응형

댓글